이완규 법제처장은 이제는 만 나이가 정착될 것이라고 했다.
그래서 지난해 2월 23일 중앙정부에 ‘만 나이 일원화를 공식 건의하고 보도자료도 냈다.(연령 관련해) 기사님들과 실랑이하지 마시고 요금 낸 뒤 버스 회사에 환불을 요청하세요란 안내문이 올라 있을 정도다.
나이에 이런 사족을 붙여야 하는 나라는 한국밖에 없다.JTBC ‘비정상회담 출신 방송인 다니엘 린더만(독일인)은 나이 얘기할 때마다 독일식 나이에 한살 더해야 해 헷갈렸다며 이젠 만 나이로 통일된다니 나 같은 외국인에겐 편해지겠다고 했다.한 서울 주재 일본 특파원도 한국 언론을 인용해 기사 쓸 때 나이가 나오면 만 나이인지 세는 나이인지 알 수 없어 아예 나이를 빼버린다고 했다.
재한 외국인들도 불편이 상당했다.이완규 법제처장은 이제는 만 나이가 정착될 것이라고 했다.
코로나로 고통받은 국민의 나이를 줄여주는 효과로 정서적 위로를 주는 법안을 구상했다며 지역구 유권자들도 ‘좋다는 반응이 대세여서 법안을 대표 발의한 것이라고 했다.
기초연금 지급 기준 시비 많아 정장선 평택시장의 말이다.어디에도 수사학을 배웠다는 기록이 없지만.
처음 이 이야기를 접한 나도 그랬으니까.왕파리떼가 썩은 개의 사체에 왕왕거리며 달라붙고 있었다.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 웃음부터 팡 터뜨리는 것이 정상.우리가 유머와 해학의 감각을 지니려면 우리의 존재 자체가 공기처럼 가볍고 자유로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