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 했다.
첫째는 불필요하거나 잘못된 규제가 있는 경우다.부정부패에 투입되는 수사 역량도 획기적으로 줄어든다.
그러나 한국은 불공정 행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는 것들을 미리 막으려 한다.정부는 대기업 악마화를 억제하는 소극적 대책을 넘어 대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해야 한다.계열사 내부거래 제한 등이 다른 나라에 없는 사전 규제 항목들이다.
기업도 장기투자를 지속해야 좋은 성과가 나온다.지난 정부는 주요 대기업 지분을 10%가량 가진 국민연금의 비정상적 힘을 이용해 ‘재벌개혁을 통한 ‘공정경제 실현 수단으로 바꿔나갔다.
5대 긴급 제언 신장섭 싱가포르 국립대 교수 한국경제가 침체 추세를 보이는 데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기업 투자다.
대기업 육성은 ‘질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가장 강력한 수단이기도 하다.또한 사회와 산업을 바꿀 데이터 관련 신기술의 리딩그룹으로서 혁신의 주축으로 이를 활용하고 있음을 꾸준히 알리는 간접적 활동도 뒤따라야 한다.
데이터 프라이버시와 보안침해 사고는 늘고 있다.구체적으로 기업이 나의 데이터를 보호하고 사이버 보안 조치를 도입해서 신뢰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반 제품과 서비스를 투명하게 제공할 것이라는 믿음을 의미한다.
보안위험의 감지와 제어환경.앞서 언급했듯 단행본 서문은 물론 뉴스 기사 및 보고서 작성 등 놀랄 만큼 매끄러운 글쓰기 작업을 해내는 챗GPT는 사용자들의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